Loading...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표면공학회 회원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한국표면공학회는 1961년에 출발하여 내년이면 60주년이 됩니다. 제 24대 운영진은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국제행사의 준비를 비롯하여 춘/추계 학술대회, 분과별 심포지엄과 주제별 산학연 워크샵 개최 등 표면공학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협력을 강화하는 뜻있고 보람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한 한해를 설계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활동을 기대함과 동시에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이미 4차 산업혁명의 큰 변화 속에 놓여 있습니다.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인공지능은 우리 주변에 빠르게 침투하고 있고 첨단 과학기술은 공급혁신으로 새로운 시장을 열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적 변화를 앞장서서 이끌어가지 못하는 사회는 경쟁에서 밀려 서서히 낙후되어 가는 현상이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자리를 로봇이나 드론이 대체하고, 빅데이타로부터 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율주행으로 안전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첨단 과학기술은 새로운 산업혁명의 길로 우리사회를 빠르게 나아가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발전을 이룸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첨단 뿌리기술인 표면기술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표면기술을 통한 신기능 창출을 이끌어가는 우리학회는 시대적으로 부여 받은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모든 회원들은 힘을 합하여 표면공학을 필요로 하는 산업의 곳곳에서 우리학회가 제 역할을 다 해야 하는 시대적 사명감을 가져야만 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하면서, 경자년 새해를 알차고 보람된 일들로 가득 채워나가시길 기원 드립니다.

한국표면공학회 제24대 회장 송풍근